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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패치노트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 14.14

by 게임의모든것 2024.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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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7월 17일 패치에서는 다양한 챔피언들의 능력치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특히, 몇몇 챔피언들은 상향, 하향, 그리고 조정의 대상이 되어 게임의 전반적인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양한 챔피언들의 능력치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특히, 몇몇 챔피언들은 상향, 하향, 그리고 조정의 대상이 되어 게임의 전반적인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챔피언 상향

아펠리오스
절단검 Q: 피해량이 기존 10 ~ 40 + 20 ~ 35% 공격력에서 10 ~ 40 + 22 ~ 40% 공격력으로 증가했습니다.
중력포 Q: 피해량이 기존 50 ~ 110 + 26 ~ 35% 공격력에서 50 ~ 140 + 32 ~ 50% 공격력으로 증가했습니다.
반월검 Q: 피해량이 기존 31 ~ 100 + 40 ~ 60% 공격력에서 35 ~ 125 + 42 ~ 60% 공격력으로 증가했습니다.

초가스
Q: 피해량이 기존 80 ~ 320에서 80 ~ 340으로 증가했습니다.
E: 피해량이 기존 22 ~ 82에서 20 ~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제이스
캐논폼 Q: 피해량이 기존 55 ~ 330 + 120% 추가 공격력에서 60 ~ 335 + 125% 추가 공격력으로 증가했습니다.

사이온
W: 피해량이 기존 40 ~ 140 + 10 ~ 14% 대상 체력에서 40 ~ 140 + 14% 대상 체력으로 증가했습니다.

스몰더
Q: 피해량이 기존 15 ~ 55에서 20 ~ 60으로 증가했습니다.

티모
기본 지속 효과: 은신에 걸리는 0.25초의 시간 편차가 삭제되며 은신이 약 0.125초 더 빨라집니다.

제드
Q: 피해량이 기존 70 ~ 210에서 80 ~ 220으로 증가했습니다.
E: W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환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챔피언 하향

벨베스
공격 사거리: 175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궁극기 추가 공격 사거리: 50에서 75으로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E: 피해량이 기존 60 ~ 160 에서 55 ~ 155로 감소했습니다.
E 재사용 대기시간: 기존 12 ~ 8초에서 13 ~ 9초로 증가했습니다.

코르키
기본 체력: 640에서 610으로 감소했습니다.

잭스
E 재사용 대기시간: 기존 15 ~ 9초에서 17 ~ 9초로 증가했습니다.

킨드레드
Q 공격 속도: 35%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Q 공격력 계수: 75%에서 65%로 감소했습니다.

릴리아
기본 지속 효과: 여러 명 챔피언 스킬 적중 시 체력 회복이 각 33% (최대 232%)에서 각 15% (최대 160%)로 감소했습니다.

니달리
쿠거폼 W: 피해량이 기존 60 ~ 210 + 30% 주문력에서 55 ~ 190 + 30% 주문력 + 50% 공격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쿠거폼 E: 피해량이 기존 80 ~ 260 + 45% 주문력 + 40% 공격력에서 70 ~ 250 + 40% 주문력 + 70% 공격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럼블
Q: 피해량이 기존 125 ~ 185 + 6 ~ 10% 대상 체력에서 80 ~ 180 + 6 ~ 10% 대상 체력으로 감소했습니다.
Q 미니언 피해 감소: 기존 55 ~ 7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Q 미니언 처형: 향상되었습니다.

트리스타나
기본 마나: 25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Q 마나: 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W 마나: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자이라
식물 피해량: 기존 16 ~ 84 + 18% 주문력에서 15 ~ 75 + 20% 주문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식물 몬스터 피해량: 기존 60 ~ 100에서 50 ~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챔피언 조정

아우렐리온 솔
기본 공격력: 55에서 58로 증가했습니다.
Q 최초 마나 소모량: 기존 7.5 ~ 12.5에서 30 ~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전체 정신집중 마나 소모량은 변경 없음).
Q 지속적인 마나 소모량: 정신 집중 돌입 0.5초 이후 0.5초마다에서 정신 집중 돌입 1.25초 이후 0.25초마다로 변경되었습니다.
W 거리: 기존 1200유닛 (+별가루당 7.5)에서 1500~1900유닛 (+별가루당 7.5)으로 증가했습니다.
E 마나 소모량: 기존 80 ~ 10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E 둔화: 챔피언이 아닌 유닛은 0의 이동 속도에서 공격로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는 0의 이동 속도로 변경되었습니다.
궁극기 유성 피해량: 기존 150 ~ 350 (+65% 주문력)에서 150 ~ 350 (+75% 주문력)으로 증가했습니다.
궁극기 천상 강림 충격파 피해량: 유성 피해량의 100%에서 유성 피해량의 90%로 감소했습니다.

헤카림
성장 체력: 기존 99에서 106으로 증가했습니다.
W 지속 시간: 기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W 체력 회복: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W 재사용 대기시간: 기존 16 ~ 14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E 재사용 대기시간: 기존 18초에서 20 ~ 16초로 증가했습니다.

이렐리아
레벨당 공격력: 기존 4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 기존 7/13.5/20% (1/7/13레벨)에서 7 ~ 25% (1 ~ 18레벨, 선형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궁극기의 Q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기존 0.5/1.5/2.5초에서 0.5/1/1.5초로 감소했습니다.

밀리오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아군 공격력의 15%, 15 ~ 50 (+20% 주문력)의 지속 피해에서 아군 공격력의 7/11/15% (1/6/9레벨), 10 ~ 50 (+20% 주문력)의 지속 피해로 조정되었습니다.
Q 재사용 대기시간: 기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Q 사거리: 기존 1000유닛에서 1200유닛으로 증가했습니다.
Q 되돌려받는 마나: Q로 최소 한 명의 적을 적중시켰을 시 5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W 재사용 사거리: 기존 700유닛에서 3000유닛으로 증가했습니다.
W 이동 속도: 밀리오로부터 2500유닛보다 더 멀리있는 대상을 쫓을때는 W가 더 느려집니다.
E 보호막: 기존 60/90/120/150/180 (+30% 주문력)에서 45/75/105/135/165 (+45% 주문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체계 하향


생명 흡수 룬
체력 회복: 선형적으로 2 ~ 20에서 점차 증가하는 1 ~ 23 (1 ~ 12레벨은 하향, 13 ~ 18레벨은 상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워모그의 갑옷
기본 지속 효과 체력 회복에 필요한 추가 체력: 기존 1300에서 150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번 패치는 다양한 챔피언들의 상향, 하향, 조정을 통해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의 승리를 위해 변경 사항들을 잘 숙지하고 전략을 조정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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